맨위로 맨아래로
닫기
스크랩상품 포인트 비회원예약조회 오늘본상품

공지사항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완료] ♦♦ 푸켓 입국 준비 절차 및 입국안내 ♦♦  |  공지사항 2021-11-27 15:11:52
작성자  divetravel divetravel 조회  1112   |   추천  46

안녕하세요  드디어 태국이 빗장을 열었네요.♦♦

 

리브어보드의 입문코스 (기간이 짧고 비용이 저렴하며 푸켓이라는 익숙한 곳에서 진행되기에 리브어보드 처음 타시는 분들께는 부담이 적습니다.)

리브어보드의 성지  시밀란을 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준비서류나 입국절차가 쬐끔 복잡하지만

이글을 읽고 천천히 따라 하시면 크게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게다가 지금 글을 작성하고 있는 이순간 더 희망적인 소식도 들려오네요.

태국 도착시 PCR 검사를 받고 음성 결과가 나올때까지는 호텔에서 자가격리를 해야 했었는데요,

12월 부터는 PCR 이 아닌 Anti-gen (신속항원검사)로 12월 부터는 바뀔것이라는 태국 언론의 보도가 있었습니다.

아마 조만간 정부의 공식 발표도 나올거라고 봅니다.

발표 났습니다 ^^

 

발표 3일만에 오미크론 변이 대문에 다시 원상복귀 되었습니다.

기존처럼 1박 자가격리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공항에서 쉽게 검사를 받고 2-30분간 대기후 바로 자유의 몸이 될 수 있겠네요.

태국 정부의 공식 발표가 나오면 빠르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태국(푸켓) 입국 준비 절차 입니다.

 

"푸켓 공항에서 받을 PCR test 예약"

https://www.thailandpsas.com/SignIn

 

상기 링크로 가신후 회원 가입후 예약 결제 하시면 됩니다.

영어로 되어 있으나 크게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 하시면 되요~

qldyddms 2,900 바트. 100 불 정도 입니다.

 

12/16일 이후 PCR 검사가 안티젠으로 바뀔수 있으니 그이후 푸켓을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이 예약은 아직 진행하지 마세요.

확정되면 저희가 다시 공지 하겠습니다.

 

드디어 태국 대사관 발표가 났습니다.

12월 16일 입국시 부터는 PCR 검사 없이 ATK (자가진단키트) 로 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비싼 비용 (2,900 바트) 내고 PCR 을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ATK 만 받으시면 결과는 15-30분안에 나오므로 바로 자유롭게 여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SHA+ 호텔 예약도 필요 없습니다.  아무 호텔이나 다 되요.

다시 제자리로 ...또로록..crying

 

단 편도 항공권으로는 입국이 불가능합니다.

30일 이내 태국 체류자분들은 반드시 왕복항공권이 있으셔야 하며

그 이상 체류 하시는분들은 비자를 발급받으시면 편도 항공권으로 입국이 가능합니다.

 

당일에 방콕경유하여 푸켓으로 들어가는것이 가능한지는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못했습니다.

확인이 필요하니 추후에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Thailand Pass"

 

이 안내는 12/16일까지 입국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며 그 이후 입국하시는 분들에 대한 새로운 공지는 12/1에 타이랜드 패스가 새 양식으로 나오면 그때 다시 공지 하겠습니다.

아마도 숙소 예약 관련 부분이 생략 될듯 싶습니다.

 

https;//tp.consular.go.th/   이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상기 항목을 온라안으로 완료 하시고 태국 정부의 승인이 나와야 합니다.

승인이 나오는데 보통 7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미리 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는 12월 15일 입국하시는 분까지만 등록이 가능하며 그 이후일정은 12월 1일에 재 오픈한다고 하네요.

(아마도, PCR 에서 신속항원검사로 바뀌는 기준이 15일 이후가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이 타이패스를 작성하시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 목록입니다.

 

모든 첨부 서류는 JPG, PNG 만 가능하며 PDF 파일등은 안되니 변환하셔야 합니다.

파일 한개당 용량은 5M 를 넘으면 안됩니다.

 

1> 여권사본 (앞면을 펼쳐서 전체를 찍는게 아닌 여권 정보부분만 나와야 합니다.)

 

                              

 

2> 호탤 바우쳐 

현재 호텔은 SHA+ 등급만 가능합니다. 플러스 마크 없는 SHA 는 안됩니다. (안티젠 검사로 바뀌면 아마 자유롭게 가능할듯 합니다.)

아고다 바우쳐는 안됩니다.  호텔측에 이메일로 요청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3>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

https://nip.kdca.go.kr/irgd/civil.do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입니다.

회원가입하시면 발급가능하며, 본인의 전체 접종증명이 나오니 체크 항목에서 COVID-19 란만 선택하셔도 충분합니다.

https://blog.naver.com/jdhrg/222539017212

상기 링크는 발급방법이 아주 잘 정리 되어진 개인 블로그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50,000 USD 이상 의료비가 보장되는 해외여행 보험증서

네이버에 "태국 여행 보험" 이리고 검색하면 많은 국내보험회사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국내 보험회사를 통해 가입하실때는 반드시 태국입국에 필요한 조건을 갖춰줄수 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AXA 라는 외국회사의 보험을 많이 가입하십니다.

태국 입국용으로 특화되어진 상품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axa.co.th/en/axa-sawasdee-thailand-travel-insurance

상기 링크로 가신후 밑으로 내려가시면 하단에 두가지 상품을 고르실수 있습니다.

 

아니면 이걸 전문으로 하는 태국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s://www.tipinsure.com/CovidRegional/product_detail

이곳에서 가입 하셔도 됩니다.

 

5> 항공권 

이건 당연히 미리 준비하시겠지요??  

 

상기 5개가 준비 완료 되셨으면 이제 Thailand Pass 를 작성하러 가시지요~~


 

Thailand Pass 작성법.  https;//tp.consular.go.th/ 

 


 

Non thai 선택... 밑에 English 는 따로 안누르셔도 논타이를 누르면 자동 영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세가지중 우리는 Test & Go 를 선택해야 합니다.. 다른거 절대 안되요

 


 

입국후 PCR 검사를 받고 결과가 나올때까지 (1박) SHA+ 호텔에서 자가격리 해야 한다는 안내입니다.

읽고 동의 하고 이해 했다에 체크 후 confirm 을 누르시면 됩니다.

 


 

입국 목적은 Travel.

출발 국가는 Republick of Korea

태국내 처음 도착지는 Phuket 혹은 방콕에서 PCR 검사를 받고 1박 하실 분들은 BKK (방콕) 을 선택하세요.

항공 편명을 적으시면 됩니다.  (KE628 이런식으로..)

도착 날짜와 태국에서 출국하시는 날짜를 적으시면 됩니다.

조오기 빨간 글씨로 12월 15일까지만 등록이 현재 가능하고 그 이후 일정은 12/1 에 다시 열린다고 안내 되어 있습니다.

12/15 기준으로 PCR 이 아닌 Anti gen 으로 바뀔거라는 예상을 할 수 있는 문구 입니다.

바뀌면 방콕 경유 항공도 자유롭게 이용하실수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개인정보 동의서 입니다.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란 입니다.

Occupation 은 직업을 적는 란입니다.. 회사원들은 보통 office worker 라고 적으시면 되고 크게 중요한것은 아닙니다.

여권 정보에는

여권 타입은 반드시 Ordinary 를 선택하셔야 하며..(관용여권 같은거 있으신분들은 안계시지요?)

안내되어진 것과 같이 여권을 잘 촬영하셔서 파일을 끌어다 드롭하시거나 Browse file 을 통해 업로드 가능합니다.

반드시 모든 업로드 파일은 png 나 jpg 파일로 된 그림 파일만 가능하며 용량은 5메가를 넘으면 안됩니다.

초창기에는 2메가 였는데 5메가로 늘렸네요 ^^

 


 

X 표 되어진 곳은 체크 하시지 마세요. (qr 코드 없어도 무관하니 체크 마세요)

맨위 항목은 1년안에 코로나에 걸렸다 회복되었을 경우에는 체크 해주셔야 하고 그거에 관련된 서류를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1,2 차 백신 종류와 접종일을 적어 주시고..

접종 증명서(영문이어야 합니다)를 각각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다시한번 강조 하지만 pdf 파일은 안되니 꼭 JPG 나 PNG 로 바꿔서 올려 주셔야 합니다.

 

부스터 샷까지 3회 이상 맞으신분들은 밑에 Add more 를 클릭하시면 추가로 입력 가능합니다.

 


SHA+ 를 선택하시고 푸켓을 고르시면 그 밑에 푸켓내의 SHA+ 호텔명을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엄청 많으니 호텔이름을 직접 써 넣으시면 비슷한 이름을 가진 호텔들만 선택하실 수 있게 됩니다.

호텔을 선택하시면 주소는 자동으로 들어가요. 

예약번호를 적으시고 체크인과 체크아웃 날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호텔에서 받으신 바우쳐를 업로드 하시되 꼭 그림파일이요~~

아고다 바우쳐는 안됩니다. 호텔에 메일 보내서 타이랜드패스용 바우쳐 달라고 하심 빠르게 보내 드릴거에요.

주소는 한국내 주소를 적으시면 되고

휴대폰 번호는 8210xxxOOOO 으로 적으시면 됩니다.

밑에 비상연락처에는 가족이나 지인중 비상시 연락이 닿을수 있는 분들 적으시면 됩니다.

 


 

보험을 가입하시고 그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보험증서 역시(영문) 같은 방법으로 업로드 하시면 되고

그외 혹시 추가 서류가 있으신 분은 additional document 쪽으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이 모든것을 다 마치고 나면 입력하셨던 이메일 주소로  신청 잘받았다. 7일(업무일기준) 안에 승인 안내를 보내준다는 내영의 이메일까지 받으셨으면 신청이 끝난겁니다.

 필요 파일이 누락되거나 오류가 있으면 승인이 반려 되며 다시 신청해야 해서 기간이 길어 지므로 신청전 꼭 준비물 확실히 챙기시고 천천히 꼼곰히 작성하셔야 합니다.


 

푸켓 공항 도착후

 

안내되어진 길따라 쭉 이동하시면  의자가 굉장히 많이 준비 되어져 있고 태국 공무원들이 대기 하고 있습니다.

의자에 앉으시면 공무원들이 와서 1:1로 서류들 (PCR 음성확인서, 영문백신접종증명서, 호텔 바우쳐, 등등의 서류들을 체크 합니다.)

그리고 모차나 어플을 깔아주고 입국상 문제가 없는지 체크 합니다.

모차나 어플은 미리 깔고 가시는게 조금 더 빠르게 입국이 가능합니다.

morchana 로 검색하시면 설치 가능합니다.

그후엔 이미그레이션 통과, 그리고 PCR 검사를 받은후  미리 예약되어진 픽업 차량이 있으먄 호출해 줍니다.

픽업 차량이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택시를 탈수 있게 해주는데 택시요금은 정찰제로 예전처럼 흥정하고 그런게 없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픽업 차량은 예약 하신 호텔에 요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약한 호텔에서 승용차는 950, 밴은 1050 에 제공해 준다고 했습니다.

호텔은 빠통 비치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텔마다 위치마다 금액은 조금씩 다를거에요.

그외 저희 예약 손님들 중에 픽업이 필요하신분들은 저희가 준비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금액은 택시나 호텔이나 저희가 준비해드리나 비슷할거에요.

차량으로 이동해 호텔에 체크인하고 방에 계시면 다음날 음성확인 결과가 통지되고 그이후엔 자유의 몸입니다~~~

 

귀국시 PCR 검사

 

시밀란은 하선 하는 위치와 푸켓과의 거리가 멀어 보트에서 PCR 검사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하선후 푸켓쪽으로 돌아 오면 시간이 보통 4-5시가 되는데

푸켓내 PCR 검사가 가능한 병원들의 검사 마감시간이 오후 1-3시 사이 입니다.

 

어렵게 저녁 8시 반까지 검사가 가능한 곳을 찾았습니다.

가격도 2,700 THB 로 가장 저렴하네요.
빠통 비치와 까타 비치 두군데에 있습니다.

까타비치는 7시 반에 마감입니다.

예약 없이 가도 되지만 마감시간가까이 방문  하실 예정이라면 필히 예약 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24시간안에 나온다지만 보통은 2시전, 많은 경우 오전중에 결과가 나옵니다.

 

시밀란 예약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하선후 일정에 여유가 있우신 분들은 푸켓내 여러 병원에서 24시간안에 나오는 검사를 진행하니 자유롭게 예약하시면 됩니다.

이경우 비용은 대부분 3,500 바트 정도 합니다.

 

 

모두들 시밀란으로 고고싱???

저희 설날에 풀차터 "같이가요" 투어 준비 되어 있는거 아시죠???

같이 다이빙 해요!!

 

긴글 읽느라고 고생하셨습니다!

 

 

 


 

추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