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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으신 후, ‘동의함’에 모두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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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회원가입 및 운영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다이브트래블(이하 "당사"이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www.divetravel.kr , http://www.divetravel.co.kr ) 및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하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통칭하여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당사"란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이브트래블을 말하며, 다이브트래블이 중개 및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인 사이버 몰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당사"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당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당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않고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라고 함은 “이용자”가 “당사”를 통하여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다이빙 관련 업체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당사”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당사"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 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중요내용에 관하여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 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당사"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일자부터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당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당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고지한 개정약관의 개정 유예기간 내에 “당사”의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겠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당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중 대금의 지불, 계약의 취소, 취소시 환불범위, 면책 규정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도록 합니다.

7.이 약관은 “당사”와 이용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관련 기본약정입니다. “당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제 3 항 및 제 4 항을 준용합니다.7. 이용자가 가입시 동의한 약관에 관하여 열람을 요구할 경우, “당사”는 이용자가 가입시 기재한 전자우편 주소로 링크형태로 전송합니다.
8. "당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9. 이 약관과 개별약관에도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당사"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부가 제정한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등 관계법령,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당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스쿠버 다이빙과 관련된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의 예약 대행
(2) (1)과 관련된 보험 계약 체결의 대행
(3) 기타 "당사"가 정하는 업무 등
2. 중개 서비스의 경우 “당사”는 판매자 및 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거래의 신뢰도 및 안정성을 증진시키는 도구(플랫폼)만을 제공하며, 판매자 및 판매자와 이용자 간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은 거래의 당사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당사"는 서비스의 변경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즉시 공지합니다.
4. "당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5.”당사”는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에 예약만을 대행합니다. 의뢰받은 예약절차에 관한 불이행시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6. "당사”는 이용자가 현장에서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로 부터 계약의 이행을 받지 못하였을경우 이에 대한 대처를 위한 정보를 지원하지만,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의 불이행으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당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서비스 이용의 폭주 및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당사”는 제 8 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당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당사"는 제 1 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7 조 제 3 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7 조 제 3 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 년이 경과한 자로서 "당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당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당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 1 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당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당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당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그러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당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당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당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당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당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당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당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당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당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당사"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다. "당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당사"를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6)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7)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당사”와의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8) "당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9)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10)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11) 모욕적이거나 명예훼손적인 내용 또는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12)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3)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4) 이 약관의 제20조 이용자의 의무를 포함하여 기타 “당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 등을 위반하는 경우
3. "당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 회 이상 반복되거나 30 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당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당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당사"에 회원가입시 제출한 연락처(예:카카오톡,전자우편,메신져,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당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 조 (게시물의 관리)

 

1.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및 자료(링크를 포함)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 또는 모욕하거나,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당사"가 사전에 동의하지 아니한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당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그러한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7) "당사" 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당사"가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9)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당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10)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당사"는 판매자 또는 이용자가 다른 판매자 또는 이용자가 기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당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정보제공 및 광고)

 

1.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SMS,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서비스상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당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쿠폰 및 포인트의 발행 및 사용)

 

1.  “당사”가 직접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 “당사”가 중개하는 “판매자”의 상품 관련 용역 등을 구매 또는 이용하는 데 사용되는 상품권 기타 증표(이하 “쿠폰”이라 합니다)를 발행하여, 이를 이용자에게 판매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쿠폰" 및 "포인트"는 다음 각 호의 유형에 따라 구분되어 발행 및 관리됩니다.
(1) "쿠폰"은 프로모션, 이벤트 등의 목적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표시된 범위 내에서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당사"로부터 구매 또는 제공받은 "쿠폰"을 타인에게 유상 또는 무상으로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적법 한 방법(해킹, 데이터의 위조 또는 변조, 타인을 위하여 발급된 코드의 사용, 발행자 이외의 제3자와의 거래 등)으로 "쿠폰"을 취득 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본 항을 위반하여 "쿠폰"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당사"는 해당 이용자가 요구하는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당사"가 입은 손해의 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쿠폰의 지급 대상, 기준, 사용방식 및 기한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당사"가 이용자에게 안내,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4) 이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이 해지 등으로 인하여 종료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던 “쿠폰”의 환불에 관한 사항은 온라인상품권 약관 제7조에 따르며, “쿠폰”은 이용계약 종료와 함께 소멸합니다.
3. "당사"는 이용자의 구매 활동, 이벤트 참여, 배송지연보상 등에 따라 이용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포인트를 당사의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당사는 포인트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당사" 홈페이지, 앱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당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개별 안내문에 기재된 기간이며,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만료일 자정에 자동 소멸됩니다. 다만, 마케팅 기타 프로모션 등을 통하여 지급되거나 사전 특약(사전 안내 포함)이 있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각 별도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6.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포인트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7. 이용자는 포인트를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8. 당사는 이용자가 당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포인트를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9. "회원" 탈퇴 시 전환/적립된 포인트 중 미 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당사"는 “당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이용자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통상 손해를 그 한도로 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당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한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당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당사"에 발생하는 손해에 관하여 통상손해를 그 한도로 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이용자"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한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당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면책됩니다.
(1) “당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당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당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당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가 개인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당사”는 이용자가 당사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당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다만 “당사”는 내부 지침에 따라서 분쟁의 해결을 위한 중재를 제안하거나, 자율 분쟁 조정 센터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예약신청)

 

1.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매는 회원 및 비회원 모두 가능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의 방법으로 구매(예약)를 신청합니다.

  • 서비스 등의 검색 및 선택
  • 각 상품별 지불 규정 및 취소 및 환불 규정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특약 사항 확인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확인 및 동의
  • 성명, 전화번호, 성별, 전자우편주소(혹은 이동전화번호)등 개인정보 입력
  • 예약(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당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

제14조 (계약의 성립)

  1.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와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 사이에 계약이 성립되었을 경우, “당사”는 “이용자”와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와의 계약 체결을 중개할 뿐 그 계약의 당사자는 해당”이용자”와 해당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입니다.
  2. “당사:는 위 제1항 계약의 성립에 있어 “이용자”의 예약 요청을 대행하고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3. “당사”는 제 14조와 같은 구매신 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의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이용자가 기재한 정보에 따라 판단 하였을때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적절한 능력 및 건강상태를 보유하고 있지 아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예약(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당사”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당사”의 승낙이 제 16조 1항의 예약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후, 예약금이 입금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5 조 (대금지급방법)

 

“당사”가 중개한 상품 계약에 관한 사전결제대금 지급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당사”가 지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1) 온라인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국내 및 해외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페이팔(Paypal) 등의 전자결제수단을 통한 결제
(4) 기타 “당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 (할인쿠폰, 포인트 등)

 

제 16 조(수신확인 통지, 예약 신청 변경 및 취소)

  1. "당사"는 이용자가 예약(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와의 가예약을 진행하고 이용자에게 예약 가부 여부를 통보합니다.
  2. 예약(구매) 가능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통지를 받은 후 즉시 서비스 이용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당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 하여야 합니다.
  3. 제 14조 제 4항에 의거, 계약 성립 후 취소 및 변경은 제 3조 제 7항에 의거한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의 개별약관에 의해 처리 됩니다.

제 17조 (서비스 계약 성립의 특칙)

  1. 모든 리브어보드 상품은 진행을 위한 최소인원이 정해져 있는바, 그 인원을 충족시키지 못하였을 경우 이용자가 모든 대금을 납부하였더라도 출항 및 여행이 이루어지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당사”와 “각 리브어보드”의 과실이 존재 하지 아니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상기 1항의 경우 “당사” 및 “각 리브어보드” 운영업체는 늦어도 승선 2주일 이용자에게 위 사항을 고지 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기지급한 대금의 환불을 받거나 당사 또는 각 리브어보드가 제공하는 대체 상품의 이용에 동의 하여야 합니다.

제 18조 (보험 가입의 권유)

 

당사는 이용자에게 수하물 보험, 여행자 보험, 다이빙보험등의 기타 보험 가입을 강력히 권유합니다. 당사와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는 보험 미가입 및 충분치 아니한 보험으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당사는 다이빙 보험이 예약 조건에 필수인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의 경우 개별 약관에 이를 표기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제 19조 (이용자의 건강상태 고지의무)

 

이용자는 예약 시 자신에게 정신적, 육체적 이상 및 장애에 대하여 회사에 고지 하여아 합니다. 이용자는 다른 여행객에게 자신으로 인한 위험을 발생시키지 아니 할 의무를 가집니다. 당사와 각 리브어보드 리조트 업체는 이용자 및 다른 여행객에게 위험을 발생시키는 경우 계약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할 권리가 있습니다.

 

제 20조 (여권, 비자 및 항공기 결항 및 연착)

  1. 이용자의 여권은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 승선일(입실 수속일)을 기준으로 하여 6개월 이상의 유효기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각 입국 국가의 비자를 스스로 갖춰야 합니다.
  3. 당사와 각 리브어보드 리조트 업체는 이용자가 위 1,2 항의 요건을 갖추지 아니하여 입국을 거부당하는 경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 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귀국 비용을 포함한 일체의 비용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당사에 지불된 모든 비용 역시 환불 되지 아니합니다.
  4. 당사와 각 리브어보드 리조트들은 승선일(입실 수속일) 최소 하루 전에 현지(승선지역)에 도착할 것을 강력하게 권장합니다.
  5. 항공기의 결항 및 연착 등으로 인해 고지 되어진 시간까지 사전에 약속된 장소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에서는 노쇼 처리 되며  당시 및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에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안니 합니다. 이경우 위 3조와 같이 당사 및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에 지불된 어떠한 비용도 환불 되지 아니 합니다.
  6. 이용자 출발 지역의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인 상황에 의한 항공기 결항 및 연착도 위 5조와 같이 처리 됩니다.

제 21조 (이용자의 다이빙 경력 인증)

  1. 이용자는 스쿠버다이빙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 다이빙 인증카드(Certification card) 또는 다이빙 로그북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는 이용자의 스쿠버다이빙 활동 참여를 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는 이용자가 정상적인 스쿠버다이빙 활동에 참가할 능력을 갖추지 못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스쿠버다이빙 참여를 거부하거나 재교육 과정을 제시 할 수 있습니다
  3. 상기 1,2할의 사유로 스쿠버다이빙 참여에 거부 당하는 경우 비용은 환불되지 아니 합니다.

 

제 22 조(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당사”의 홈페이지에 별도로 게재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23 조("당사"의 의무)

 

1. "당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 24 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 17 조의 경우를 제외한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5 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당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4) "당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당사"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당사"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당사”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당사”의 각종 이벤트(쿠폰 등) 서비스를 “당사” 서비스 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9) “당사”가 내부 지침에 따라서 분쟁의 해결을 위한 중재를 제안하거나, 자율 분쟁 조정 센터를 운영하는 등의 고객불만사항을 처리하는 일체의 절차를 진행 중에 통상의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비하 등의 언행 및 위력을 과시하는 등의 공포를 유발하는 행위
(10) “당사”의 중개를 통하여 알게 된 판매자 상품 등의 일체의 상품을 판매자 및 제3자와 직거래하는 행위
(11) 법령에 따라 거래가 제한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려는 행위

 

제 22 조(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의 게시물에 의한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4.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23조(분쟁해결)

 

1. "당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우선 적으로 처리 합니다. 단, 제 14조 1항의 의하여 계약 당사자가 아닌 “당사”에 대하여,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의 계약 불이행으로 인한 책임을 청구하는 행위에는 이를 명시적으로 거부합니다.

2. "당사"는 예약중개자로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 와 이용자와의 원활한 협의를 위하여 내부 정책에 따라 중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당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신청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당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소송의 관할은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르며, 사전 합의된 바가 없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2. "당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7 조(특별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각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의 개별약관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및 국내외 여행 표준약관등에 의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다이브트래블(이하 “당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법 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당사는 고객이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 아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 상품의 예약 대행 및 기타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여행상품 예약, 컨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 고객관리- 고객관리 및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탈퇴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 기타- 본인 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1. 개인 정보 수집 항목

당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 받는 수집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 항목과 목적은 다음과 같으며, 당사는 고객의 회원가입 시 고객 스스로의 정보 입력 또는 가상계좌번호, 로그(Log), 쿠키(Cookie) 등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를 서버(Server)에 저장하는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회원인식의 목적: 이름, 전자우편 주소, 비밀번호(이상 필수적 수집 정보), 신용카드사 정보, 카카오톡(Kakao Talk)), 구글(Google) 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이상 선택적 수집 정보)

②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목적: 유선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기타 연락처

③ 항공권/호텔 예약과 출국가능 여부 파악 그리고 예약의 완료 목적: 영문명, 여권/비자 소지여부, 여권번호

④ 판매자의 신원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 : 사업자등록번호, 라이센스번호, 사진, 다이빙보험서류

⑤ 기타: 가상계좌번호, 로그(Log) 기록, 서비스이용 기록, 쿠키(Cookie), 아이피 주소(IP Address), 이용정지 기록, 이용 해지 기록

 

  1.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당사가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처리 및 보유됩니다. 단,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또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및 관리 기록: 5년, 다만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1. 개인정보 처리 및 제공

①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회원 가입 및 이용약관 및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회원 가입시 동의한 범위 및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동 범위를 넘어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단, 당사는 예약의 완료를 위해 현지업체와 교신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고객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제휴사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당사의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음과 같으며, 고객이 아래 제공을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국내외 항공사

- 제공 항목: 영문성명, 생년월일,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 이용 목적: 항공권 및 기타운송, 호텔예약, 출국가능여부파악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보험사

- 제공 항목: 성명

- 이용 목적: 보험가입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리브어보드 업체

- 제공 항목: 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생년월일

- 이용 목적: 탑승예약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기타 현지 랜드업체

- 제공 항목: 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영문명, 이메일 주소, 이용자 휴대폰 번호

- 이용 목적: 현지 행상진행 및 고객관리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서울신용평가정보

- 제공 항목: 성명

- 이용 목적: 실명예약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철도업체

- 제공 항목: 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 이용 목적: 탑승예약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신용카드사

- 제공 항목: 신용카드 관련 항목

- 이용 목적: 요금납부, 제휴서비스 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③ 당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2항 외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당사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ㆍ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④ 당사는 기타 아래의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문화관광부 인증 우수상품에 관한 해당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다이브트래블 서비스 (www.divetravel.kr / www.divetravel.co.kr)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캠페인 프로모션 및 각종 이벤트나 기획전으로 발생되는 경품 당첨 등의 서비스를 위하여 위탁업체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필요한 정보의 종류 및 이용 용도, 기간 등을 명시하여 고객의 사전동의를 받는 경우

⑤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도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⑥ 당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제공 이전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⑦ 당사는 매각 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⑧ 당사는 당사의 여행상품 및 여행관련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한정하여 당사가 기획한 여행상품이나 다양한 맞춤서비스를 홍보 및 안내 드리기 위한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① 당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 중 일부를 다음과 같이 외부에 위탁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합니다.

수탁자/위탁업무/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이니시스/전자결제대행/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②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목적 및 범위,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안정성 확보 조치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합니다.

 

  1.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당사는 제2조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수집, 이용목적 달성,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당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 종이 문서 : 파쇄 또는 소각

 

  1. 개인정보의 보호조치

당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취급자의 교육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및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의 설치 및 운영,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및 변경 주기 등의 기준 설정과 운영,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 일시, 처리내역 등의 저장 및 이의 확인 및 감독,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기록을 별도 저장장치에 백업 보관, 비밀번호의 일방향 암호화 저장, 계좌정보 등 금융정보의 암호화 저장,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신 및 수신하는 경우 보안서버 구축 등의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및 치료할 수 있도록 백신소프트웨어 설치 및 주기적 갱신 및 점검

 

  1.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① 당사는 웹사이트 운영에 있어 필요 시 회원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단말기(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웹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Logout) 시 만료됩니다.

② 회원은 당사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름 : 윤종엽
소속 : 대표
전화번호 : 02 - 6228-6001
E-MAIL : info@divetravel.kr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이름 : 봉하림
소속 : 예약관리 및 회원관리 팀장
전화번호 : 02 - 6228-6000
E-MAIL : info@divetravel.kr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 경찰청 (http://www.police.go.kr

 

11. 어린이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부모님(법정대리인)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한 만14세 미만의 어린이 회원은 가입처리 되지 않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항목 및 내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의 목적,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현황,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한 사실 및 내용 중 열람하려는 사항을 표시한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작성하셔서 전항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제출하여 개인정보를 열람청구할 수 있으며, 당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10일 이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10일 이내에 열람시켜 드릴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발생하면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시켜 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가. 당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대한민국의 법률 개정과 당사의 내부 정책 변동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당사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당사는 변경사항을 당사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현재 고객센터의 운영현황과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근무시간 : 평일 09:00~18:00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전화번호 : 02-6228-6000
- 팩스 : 02-6228-6004
- 등기우편 :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454 태영빌딩 3층 다이브트래블
- 기타문의 : 고객센터 페이지 안에서 게시판 작성 혹은 메일 발송

그 외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전화 : 1336)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안내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리브어보드 및 리조트 상품의 예약 대행 및 기타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여행상품 예약, 컨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 고객관리- 고객관리 및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탈퇴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 기타- 본인 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1. 개인 정보 수집 항목

당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 받는 수집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 항목과 목적은 다음과 같으며, 당사는 고객의 회원가입 시 고객 스스로의 정보 입력 또는 가상계좌번호, 로그(Log), 쿠키(Cookie) 등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를 서버(Server)에 저장하는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회원인식의 목적: 이름, 전자우편 주소, 비밀번호(이상 필수적 수집 정보), 신용카드사 정보, 카카오톡(Kakao Talk)), 구글(Google) 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이상 선택적 수집 정보)

②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목적: 유선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기타 연락처

③ 항공권/호텔 예약과 출국가능 여부 파악 그리고 예약의 완료 목적: 영문명, 여권/비자 소지여부, 여권번호

④ 판매자의 신원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 : 사업자등록번호, 라이센스번호, 사진, 다이빙보험서류

⑤ 기타: 가상계좌번호, 로그(Log) 기록, 서비스이용 기록, 쿠키(Cookie), 아이피 주소(IP Address), 이용정지 기록, 이용 해지 기록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당사가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처리 및 보유됩니다. 단,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또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및 관리 기록: 5년, 다만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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